◐-일반자료-◑/자격시험정보

[스크랩] 공인중개사 취업에 대해

하나부동산중개공인중개사 2013. 11. 2. 18:01

공인중개사 취업에 대해

질문하신 내용에 대해서 간략히 직답을 드리겠습니다.

 

1. 부동산중개사무소 급여

부동산 중개사무소는 거의가 다 비율제라고 보면 틀림이 없습니다.

간혹 좀 큰 중개사무소에서 기본급 얼마를 제시하고 실장을 채용하는 경우가 있지만 이는 특별한 케이스입니다.

 

2. 부동산 회사의 급여와 중개사무소와 차이

법인 부동산회사는 자산관리회사, 리츠회사, 경매회사, 부동산정보회사, 빌딩관리회사, 시행사, 분양대행사 등이

있는데 분양대행사를 제외한 모든 곳은 고정급 연봉을 지급합니다.

채용은 공인중개사 자격증 하나로는 안되고 일반 회사와 같이 학력, 경력 등 여러 스펙을 보고 이루어집니다.
분양대행사는 영업직으로 실적급입니다. 

하는 일은 각 회사의 종류마다 다 틀립니다.

 

3. 중개사무소의 업무와 근무조건

중개사무소에서는 사장이 말을 어떻게 하더라도 어디든 다 똑같다고 봐도 좋습니다.

임대차, 매매 등 중개업무를 하는 것이고 계약이 체결되면 비율제로 약정된 바에 따라 중개수수료를 나눕니다.
구인시 사장이 일단 사무실에 나와보시라고 말하는 것은 실제 일을 같이 잘 할 수 있는 분인지,

또 적극적인 의사가 있는지를 확인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중개사무소에서 일은 사무실에 찾아오는 고객, 전화 고객 그리고 자신의 영업능력을 통해 만들어진 고객,
이 세 종류의 고객을 상대로 중개업무를 하게 됩니다.

중개사무소의 업무는 한마디로 요약하면, 일차적으로 고객이 원하는 부동산 물건을 찾아 주고

하자없이 계약을 성사시키는 것입니다.


이차적으로는 좋은 부동산 물건을 가려내 이를 원할만한 고객에게 어필시켜 구입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부동산 중개업무의 꽃이라 할 수 있는데, 부동산 중개행위를 통해 고객의 자산을 증식시킨다는

학술적 의미를 갖는 것입니다.
넓은 의미로 분양대행도 이 후자의 범주에 포함됩니다.
중개수입 측면에서 가장 부가가치가 높지만 현실적으로 일을 하기는 쉽지 않고 또 많은 노하우도 필요합니다.

한편 투기, 시세조정, 인정작업 등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사항도 이 부분입니다.

 

광고비 등을 사장이 지원하기도 하는데 이경우 본인 수익비율이 그만큼 적어집니다.
차량소지는 대부분의 중개사무소에서 요구하는 조건입니다.

집을 보러 다니고 고객을 모실려면 차량이 필수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일하려는 의지가 있고 영업능력이 있다면 차량이 없어도 같이 일하려는 사장들은 많습니다.
사무소에 기본적으로 사장의 차량 한대 이상은 있으므로 이를 이용하게 할 수 있으니까요..


4. 취업에 좋은 곳, 중개사무소 개업전 하면 좋은 일

이것은 사람마다 경력과 강점, 그리고 목표가 다르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어디든 본인이 가서 일을 잘 할 수 있고 소기의 수입을 얻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다만 중개사무소를 개업하실 계획이시라면 중개사무소에서 실전을 쌓는 것이 개업시 유리합니다.

 

출처 :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모임
글쓴이 : 영빈아빠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