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자료-◑/서식·계약서

상가 권리(시설) 양수.양도 계약서 - 상가권리계약서 (쌍방합의)

하나부동산중개공인중개사 2010. 3. 8. 20:43

권리(시설) 양수·양도 계약서

   본 부동산 권리에 대하여 양도인과 양수인은 다음과 같이 합의하고 부동산 권리 양수·도계약을 체결한다.

1. 부동산의 표시

소 재 지

 

상    호

 

면    적

                               ㎡

업    종

 

허가(신고)번호

 

2. 계약내용

제 1 조 [목적] 위 부동산에 대하여 권리양도인과 양수인은 합의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권리양수도 계약을 체결한다.

총권리금

원정(\                           )

계 약 금

원정은 계약시에 지불하고 영수함.

중 도 금

원정은        년     월     일에 지불하며,

원정은        년     월     일에 지불하며,

잔    금

원정은        년     월     일에 지불한다.

양도범위

(시설물등)

 

제 2 조 [임차물의 양도] 양도인은 위 부동산을 권리 행사를 할 수 있는 상태로 하여 임대차계약 개시 전일까지 양수인에게 인도하며, 양도인은 임차권의 행사를 방해하는 제반사항을 제거하고, 잔금수령과 동시에 양수인이 즉시 영업 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 및 영업권을 포함 인도하여 주어야 한다. 다만, 약정을 달리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제 3 조 [수익 및 조세의 귀속] 위 부동산에 관하여 발생한 수익의 귀속과 조세공과금 등의 부담은 위 부동산의 인도일을 기준으로 하여 그 이전까지는 양도인에게 그 이후의 것은 양수인에게 각각 귀속한다. 단, 지방세의 납부의무 및 납부책임은 지방세법의 규정에 따른다.

제 4 조 [계약의 해제] ① 양수인이 중도금(중도금약정이 없을 때는 잔금)을 지불하기 전까지 양도인은 계약금의 배액을 배상하고, 양수인은 계약금을 포기하고 본 계약을 해제할 수 있다.

 ② 양도인 또는 양수인이 본 계약상의 내용에 대하여 불이행이 있을 경우 그 상대방은 불이행한 자에 대하여 서면으로 최고하고 계약을 해제할 수 있다. 그리고 그 계약당사자는 계약해제에 따른 위약금을 각각 상대방에게 청구할 수 있으며, 계약금을 위약금의 기준으로 본다.

 ③ 양도인은 잔금지급일 전까지 소유자와 아래의 ‘임대차 계약내용’(소유자의 요구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을 기준으로 소유자와 양수인간에 임대차계약이 체결되도록 최대한 노력하며, 임대차계약이 정상적으로 체결되지 못하거나 진행되지 못할 경우 본 권리양·수도 계약은 해제되고, 양도인이 수령한 계약금 및 중도금은 양수인에게 즉시 반환한다.

제 5 조 [용역수수료] 중개업자는 계약 당사자간 채무불이행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는다. 또한, 용역수수료는 본 계약의 체결과 동시에 양수인이 양수대금의 (   )%, 양도인이 양도대금의 (   )%를 또는 별도 확약서내용되로 지불하며, 중개업자의 고의나 과실없이 계약당사자간의 사정으로 본 계약이 해제되어도 용역수수료를 지급한다. 단, 본 계약 제4조3항의 사안으로 인하여 계약이 해제되는 경우에는 용역수수료를 지불하지 아니한다.

3. 양도·양수할 대상 물건의 임대차 계약내용

소 유 자

인적사항

성   명

 

연락처

 

주   소

 

임 대 차

관    계

임차보증금

金                     원(₩                    )

월차임

金           원(₩             )

계약기간

           년        월        일부터           년      월      일까지 (          개월)

 특약사항 :

 

 

 

 

 

 

 

 본 계약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당사자가 이의 없음을 확인하고 각자 서명날인한다.                          년       월       일

양 도 인

주    소

 

주민등록번호

 

전화

 

성명

 

양 수 인

주    소

 

주민등록번호

 

전화

 

성명 

 

 

상가권리양도(쌍방).hwp

 

상가권리양도(쌍방).hwp
0.0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