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자료-◑/ 문화·생활

[스크랩] 안면도 호박고구마판매

하나부동산중개공인중개사 2013. 1. 6. 23:51

호박고구마판매 안면도



안면도는 요즘 한창 호박고구마 수확 중에 있습니다.
고구마 맛으로 유명한 지역이라 기본이상을 하죠









안면도 호박고구마가 맛있는 이유는 마사토에 있답니다
흙에 물이 잘 빠지는 마사토가 많이 섞여 있어서 호박고구마 농사가 잘되요









가까운 밭에 호박고구마 농사를 져서 먹어봤더니 맛이 좋더라구요
농사를 못 돌봐서 큰 수확은 못 거뒀지만 만족한 결과에요









예쁜 호박고구마 골라서 할머니랑 동생들에게 보내줬더니 맛 좋다는 반응이 대세네요 ㅎㅎ









펜션에 오셨던 손님들께서도 안면도에 호박고구마가 유명하단 걸 아시고 구매하고 싶어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동네 아주머니가 키우신 고구마를 조금 판매해드리기로 했어요.

이곳은 대부분 농협 수매할 때 판매하는데 맛이 좋아서 개인적으로 팔면 더 좋은 값을 받겠지 기대하시네요
농협에 가서 호박고구마 가격을 보니 아주머니가 기대하시는 이유가 있었네요
함께 사는 세상인데 아주머니의 부탁을 거절 못하고 일단 팔아보겠다고 했네요









호박고구마는 이 상자에 가게 됩니다.
무게는 10kg만 있어요. 5kg은 포장박스가 없다고 하셔서 어쩔 수 없이 판매 안돼요










상자를 열면 신문지로 덮어져있을 거에요
호박고구마를 숙성해서 먹으면 좋다는 이야기가 많은데요
이 호박고구마는 숙성이 끝난 상태이므로 더 숙성시간을 갖을 필요가 없습니다
맛있게 바로 드세요









고구마가 호박고구마라 색이 붉고 크기도 매끈하게 잘 빠졌어요









주걱을 넣어봤어요. 크기가 가늠이 되시나요?








한번 쪄보려고 씻어봤어요 ㅎㅎ
씻었더니 역시 매끈하게 예쁘네요








호박고구마를 찔 수 있는 찜기 종류들을 살펴봤어요.

제가 다 사용해봤던 것들이고 집에 사용안하고 보관 중인 것들도 있네요
인터넷으로 가격을 살펴봤더니 천차만별이네요










찜기가 없다고 호박고구마 못 먹는 거 아니죠.
전국민이 해먹을 수 있는 후라이팬에 도전 해봤어요.
처음부터 물기없이 팬에 찌면 후라이팬을 버리게 되니 물을 조금 넣고 찌다가 굽는 거에요

이 방법은 후라이팬을 못 쓰게 될 수 있으니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호박고구마라서 껍질 속이 노랗게 보이시죠?
달콤한 맛이 상상이 될 거에요








역시나 잘라보니 속이 노란 호박고구마 너무 달콤해요
후라이팬에도 이렇게 잘되네요 ㅋㅋ









요렇게 껍질을 까서 오늘 같이 약간 바람부는 날 먹으면 아주 맛나네요 쿄쿄..








집에 놀러왔던 조카에게 줬던 고구마를 먹는 장면이에요
놀면서도 고구마를 놓지 않네요 ㅎㅎ








찐 호박고구마가 남으면 요렇게 건조기에 말려서 간식으로 말랑말랑 만들어 드세요








작품명은 호박고구마 젤리라 붙였어요 ㅎㅎ




제 이웃이신 짱구님은 고구마로 스틱을 만들어서 아이 간식으로 주신대요

http://blog.naver.com/ljo9943/140171123672



호박고구마는 당분이 많고 수분이 충분해서 뻑뻑하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응용 요리들을 찾아보니 깍두기, 튀김, 전분가루로 만들어 묵, 부침개, 쌀에 넣고 밥하기 등을 호박고구마로 만들 수 있다네요





1. 판매기간 - 10월 29일 ~ 11월 30일


2. 판매가격 - 10kg 35,000원


3. 택배비 - 없으며, 입금하신 다음날 발송합니다

지난번 새우판매때 직접 발송하지 못해 착오도 있었는데, 이번에는 동네에 고구마가 있으니 제가 직접 발송합니다.


4. 숙성기간 - 숙성은 끝났어요. 더 이상 안하셔도 되며 서늘한 장소에 상자채 종이로 덮어서 보관하시고 맛있게 드세요.


5. 계좌번호 - 우리은행 1002-632-701084, 예금주 : * 희영


6. 문의는 비밀댓글로만 받고 예약하기에 남겨주신 메일로 주문확인 메일 보내드립니




주문을 원하시면 아래 예약하기를 누르세요

예약하기 

출처 : 부동산 연구소
글쓴이 : 꿈꾸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