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정보-◑/인천서구,청라

[스크랩] "루원시티 이주신청서 진위해명을"

하나부동산중개공인중개사 2013. 4. 15. 00:32

 

 

 

"루원시티 이주신청서 진위해명을"
주민 2천여명, LH·시에 진정서 제출 문서답변 요구
"법에 명시된 권리 빼앗길 빌미 제공하면 안돼" 주장

 

 

경인일보

 

 

인천시와 LH가 루원시티 사업지구 원주민을 상대로 각서 수준의 이주신청 설문조사를 실시해 논란(경인일보 2월 4일자 21면 보도)이 일고 있는 가운데, 원주민 2천여명이 인천시와 LH에 진정서를 제출했다.

루원시티입주자 연합대책위는 "이주대책 설문조사의 진위가 무엇인지 문서로 명시해 달라"며 인천시와 LH에 진정서를 제출했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인천시와 LH 등 루원시티 사업시행자는 원주민 7천여명에 대한 이주대책이 마련되지 않은 상황에서 '이주대책 및 특별공급 신청서'를 발송해 주민들의 반발을 샀다.

 

분양가, 공급면적, 이주시기 등이 구체적으로 확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루원시티'와 '가정택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이주정착금을 받아가라는 내용이었다.

인천시와 LH는 또 신청서에 '신청내용을 변경할 수 없다',

 

'신청을 제때 안 보내면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겠다'고 명시했음에도 '설문조사'라고 말을 바꿔 주민들을 혼란에 빠뜨렸다. 이에 주민들 대다수가 회신을 거부하고 있는 상황이다.

논란이 일자 대책위는 "신청서로 이주대상자의 이의제기를 사전에 차단하고 의사결정의 자유를 구속하려 들고 있다"며 "이주대책 신청서를 주민에게 발송한 이유가 무엇이냐. 말이 아닌 문서로 답변해 달라"며 주민 2천여명의 서명을 받아 사업시행자 측에 진정서를 제출했다.

대책위는 인천시와 LH의 답변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할지 결정하겠다는 계획이다.

박문봉 대책위원장은 "법에 명시된 주민들의 권리를 신청서 한 장으로 빼앗길 빌미를 제공해선 안 된다"며 "사업지구 주민들은 이제 바보가 아니다"고 했다.

한편, 지난 2006년부터 인천시와 LH가 공동으로 시행하고 있는 루원시티 도시개발사업은 부동산 경기침체 등을 이유로 수년째 답보상태에 빠져있다. 시는 사업 지연에 따른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발계획 변경을 추진하고 있다.

 

 

 

 

 

출처 : 부동산 자료 및 정보...
글쓴이 : 짠돌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