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자료-◑/자격시험정보

[스크랩] 서점에서 주택관리사 기본서 보고 왔어요.~

하나부동산중개공인중개사 2013. 11. 18. 14:41

내년부터 시작할 주택관리사 공부를 위해 지난주에 회사 끝나고 지친 몸을 이끌고 광화문 교보에 들렸습니다.

에듀윌이랑 경록꺼가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번갈아 가면서 보다가 다이어리에 두 책을 간단하게 비교&정리 해봤습니다.

사실 기본서가 제일 중요한데 고르기 어렵잖아요..

그래서. 내년에 준비하시는 분들께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정리한 거 올려보곘습니다.

 

과목별로 비교해봤는데요

일단 민법! 주황색이 에듀윌, 하늘색이 경록입니다..

에듀윌은 분책형이라 들고 다니면서 보기 좋을 것 같아요.

사례와 예제가 많이 수록되어 있어서 사례형 문제 대비에도 효과적일 듯.

그리고 문체도 부드러워서 이해가 잘 될 것 같아요.

경록은 만화나 삽화가 많아서 이해하기 수월할 것 같았어요. 제가 찾은 특징은 이것 뿐이지만 이해하기 좋아야 공부도 수월하니까요.

 

두번째, 회계원리! 개인적으론 대학교 때 악명 높은 전공과목이였던 기억이 있네요..ㅠㅠㅠ

에듀윌은 개념 설명 사이 사이에 기본 문제가 있어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체크해볼 수 있을 것 같고 경록은 계산 문제를 자세하게 풀이해놔서 좋았습니다. 해설 봐도 전혀 모르는 그런 문제들 있잖아요~ 그런 걱정은 없어도 될 것 같습니다!

 

세번째, 공동주택시설개론. 공통적으로 그림이나 사진이 많이 있더라구요. 수험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려고 노력한 두 출판사의 땀방울이... 느껴졌어요. ^^ 아, 에듀윌은 기본 설명 후에 OX퀴즈가 있었어요.

 

마지막으로 주택관리관계법규공동주택관리실무는 앞서 말한 것들 외에 눈에 띄는 사항은 없었습니다.

 

 

둘 다 공통적으로는 이미지를 많이 사용하고, 기본서라서 그런지 꼭 필요한 기본 문제들을 이론 중간 중간에 잘 담고 있었습니다. 경록은 별개수로 내용 중요도를 표시한 것도 문득 생각나네요.

 

제가 느낀 단점은... 에듀윌은 내용이 좀 많아서 처음엔 부담스러울 것 같아요. 하지만 깊이 있게 공부하고나서 이해된 것을 자신만의 언어로 직접 요약집을 만들어 공부해보는 것도 괜찮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구 에듀윌 홈페이지 들어가보니까 용어정리 특강 같은 것이 있더라구요. 정리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경록은 이론 이해를 위해 그림이 많지만 중간중간 현장 실무 사례를 소개해주면 좀 더 내용이 풍성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전문가는 아니지만 한 시간 넘게 두 개의 기본서를 들여다보면서

불현듯 내 자신이 내년을 잘 준비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되었습니다.
책 앞 페이지만 무한반복 공부하다가 포기하는게 아니라.. 끝까지 열공했음 좋겠어요!  꼭 합격해야죠!~

저뿐만 아니라 여러분도!

시간날 때마다 서점에 들려서 제게 맞는 책을 잘 골라봐야겠어요. 2014년 합격을 위해서~~ 화이팅!

 

출처 : 주택관리사를 사랑하는 모임™[시험,학원,동영상,교재,자격증]
글쓴이 : 쪼쪼쪼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