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자료-◑/서식·계약서

영문이력서작성요령,영문이력서

하나부동산중개공인중개사 2014. 5. 6. 22:48

영문 이력서 작성요령

미국에서는 Resume라고 하고, 영국에서는 C.V(curriculum vitae를 줄임)라고한다. 제목을 붙일때는 회사를 구분하여 사용해야 한다. 요즘은 영문과 국문의 이력서가 외국회사외에 국내회사에서도 많이 요구되므로 이번 기회에 정확히 알아둘 필요가 있다.

우선, 한국적인 사고방식에서 완전히 벗어나야할 필요가 있다. 이력서를 통해 적극적으로 자기를 PR하도록 한다. 왜냐하면 외국회사는 국내회사 보다 이력서를 중시하며, 맡기게 될 업무의 범위나 직책이 처음 광고명확하게 정해져 있기 때문에 거기에 대응되는 명확한 능력을 이미 갖추고 있는 사람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1) 주의할 사항

주의할 사항은 긴 문장이 아니라 간결한 어구로 표현해야 한다. 마침표와 쉼표를 정확히 붙히고, 문법적으로도 틀리지 않게 하며, 특히 중학교 시절에 배운 실력을 십분 활용하여 주어"I"는 생략하고,"S"의 시제에 주의한다. 경력과 학력은 최근것부터 시작해서 과거로 거슬러 올라간다. 가능한 빈란이 없도록 하며 장기간의 공백이 있을때는 그 이유를 확실히 적는다. 경력사항은 실적 중심으로 구체적으로 적는다. 취득한 학위는 빠짐없이 적어야 하며, 읽는 사람을 위해 전문용어 사용은 피한다. 약자는 가급적 하지 않아야 하지만 해야 한다면 처음

나올때 완전한 말과 약어를 함께 적어 놓고 그 이하는 약자를 적는다.

당분의 말로 정직하고 성실한 내용으로 간결한 문체, 정확한 표현으로 자신에게 플러스 요인이 되지 않는 것은 과감히 생략한다.

2) 영문 이력서 작성요령

1. PERSONAL INDENTIFICATION (개인정보) : Personal Data 라고도 한다.

가. 성명(Name): 반드시 완전한 성명(Full Name)을 써야한다.

나. 나이(Age): 반드시 나이만 쓸것과 Arabian Number로 표기한다.

다. 출생지(Place of Birth): Permanent Adress 또는 Domicile라고도 한다.

보통의 영문 주소 기재와 같은 순서로 쓴다.

다. 현주소(Present Adress): 주민등록에 기재된 주소를 쓴다.

라. 호주와의 관계(Family Relations): 아버지 이름을 쓰고, 몇째아들 또는

딸임을 밝힌다. 경우에 따라서는 아버지의 직업(Father's Occupation) 을 쓰는 수도 있다.

마. 결혼관계(Marrital Status): 기혼이면 "Married", 미혼이면 "Single"이라

기재한다.

바. 성별(Sex) : 남자인 경우 Male, 여자면 Female라고 쓴다.

2. PROFESSIONAL OBJECTIVE (희망직종) : Job Objective 라고도 한다.

지원자의 직업목표 및 의식을 취업직종, 분야, 부서 등을 소신 있게 선택하기 위해 미 리 지원 회사의 지원 분야를 확인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그렇지 못한 경우는 자신의 의견을 적어 둔다.

3. EDUCATIONAL BACKGROUND (학력) : Educational History라고도 한다.

졸업연도와 학교.학위명을 적고 부전공과 졸업평점도 적는다.

4. BUSINESS BACKGROUND (경력) : Work Experence 라고도 한다.

최근 경력부터 과거로 거슬러가며 근무시간, 회사명, 직위(Job title),

직무내용(Duties)을 적는다. 이 중에서 업무내용이 가장 중요하며,

상관이 없는 경력은 간략하게, 상관이 있는 내용은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5. SCHOOL ACTIVITIES (각종 활동경력) : 최근 기업의 채용방식이 바뀌면서 중요시 되 는 항목이다. 재학시설의 동아리 활동,농활 등의 내용을 구체적으

로 기재하여 조직력.협동심.지도력을 표현한다.

6. MILITARY SERVICE (병역관계) : 현역과 방위소집 복무자의 경우에는 그에 해당되는 제대날짜를 밝혀주면 자연히 구분이 되고, 병역 또는 방위소집 면 제자의 경우 에는 `Exempted from military Service.'라고 쓴다.

7. SPECIAL ACQUIREMENT (자격) : 공인된 자격증은 주관처를 밝혀 적고, 학 원 등에서 익힌 기술인 경우에는 구체적으로 하되, 단순한 제시보다는 "과거 에 익힌 기술(또는 경력)이 귀사의 업무에 도 직겸된다'는 점을 강조한다.

8. REWARDS AND PUNISHMENTS (상벌) : Honors and Awards 라고도 한다. 새로이 중 요해진 기입란임을 명심한다. 입상경력이 있으면 기재하고 특별한 상벌규정이 없을 때는 "None"라고 적는다.

9. REFERENCES (신원조회처) : 이력서에는 우선 Auailable on request 또는

Furnished upon reguest (귀사 요구시 즉시 제출하겠음) 라고 적어둔다.

신원보증인은 추천이 될수 있는 사람으로 일반적으로 2명 정도 기재하되

추천인에게 자신에 대해 알수 있도록 해야 한다.

10. 끝으로 "I hereby declare that the above mentioned are correct and

true in every detil"등의 문장(상기와 여히 상위 없음)을 적고 2행 쯤 비워

오른쪽에 이름을 다시 2행쯤 비우고는 왼쪽에 작성 연월일을 적고 자필로 서명한다. 단, 외국기업이 대상일때는 "I hereby ~ "는 넣을 필요가 없다.

 

영문 이력서 예문1.hwp

 

영문 이력서 작성요령.hwp

 

이력서 영문 (1).hwp

 

이력서영문 (샘플) (2).hwp

이력서 영문 (1).hwp
0.02MB
이력서영문 (샘플) (2).hwp
0.02MB
영문 이력서 작성요령.hwp
0.03MB
영문 이력서 예문1.hwp
0.0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