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자료-◑/ 문화·생활

[스크랩] 잘못된 자동차 연비 절약 속설 10가지

하나부동산중개공인중개사 2015. 1. 22. 00:13

10위 ~ 6위


 

 

5위 ~ 1위

 

연료를 절약하는게 돈을 절약하는 거다.
연비에 많이들 관심 가지시는데요.
하지만 엉터리 정보에 속고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자동차 연료 절약에 관한 잘못된 속설
10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원래 동영상에서는 5가지씩 두번 다루는데
한꺼번에 모아서 탑10 형식으로 구성해보았습니다.

 

10위
차를 예열하면 연료를 절약할 수 있다입니다.
운전자 대부분이 그러는 것 처럼요.
오늘날 엔진 기계 기술과 오일,
윤활 채널 디자인 덕분에
차 키를 돌리고 1~2초 안에 운전할 수 있습니다.
엔진을 예열해서 연료를 낭비하지 않고 말입니다.

 

신호에서 멈출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자동 출발 정차 기술이 늘어나게 됐죠.
그 결과 연비가 5~10% 늘어납니다.
다시 말하자면 차를 공회전하는 것은
시간당 약 1~1.9리터를 소비하게 합니다.
아무 성과가 없는 것이죠.

 

9위
더러운 에어필터가 연료를 낭비한다입니다.
병의 코르크처럼 막혀 있지 않는다면
엔진 전자제어가 이상적인 혼합을 위해
들어오는 공기량에 혼합 연료를 맞춥니다.
에어필터가 심하게 막혀 있으면
파워와 회전력이 떨어질 수는 있죠.
하지만 연비는 아닙니다.

 

8위
고급 연료가 연비를 높인다입니다.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는데요.
높은 옥탄가가 더 연소성이 높아서
연료에 더 많은 힘을 실어줄 거라는
생각에서 나온 것 같은데요.
사실 더 높은 옥탄가는 연소성이 덜 합니다.
그러므로 연비에 아무 영향이 없죠.
특별히 이를 요구하는 차가 아니라면 말입니다.

 

7위
첨가제가 연료를 절약할 수 있다입니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아니요'입니다.
그냥 첨가제 TV광고를 할 때는 꺼버리세요.
이런 첨가제와 기기들은 과장일 뿐입니다.
EPA는 이 물질을 수년간 테스트해왔는데요.
향상에 도움을 준다 해도
아주 미미할 뿐이라 합니다.
2만원짜리 첨가제나 기기를 사는데
배송비도 따로 내죠.
엔지니어들이 차를 개발하는데 들인 수십억원을
넘어설 수 있을 것 같나요? 할 말이 없네요.

 

6위
수동변속기가 연료를 절약한다입니다.
예전에는 그랬을 수도 있었겠죠.
하지만 오늘날의 자동 변속기가
연료를 훨씬 절약해주고 가속도 더 좋습니다.
왜냐하면 자동차 전기 엔진 콘트롤에 묵여
최적의 기어 변경과 기어 유지 및 락업을
가능하게 합니다. 명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날 자동차는 컴퓨터화된 첨단운송수단입니다.
되지도 않는 지식으로 관여하면
더 망쳐버릴 뿐입니다.

 

 

5위
밖이 추울 때 기름을 넣자는 것입니다.
물론 온도가 높아지면 휘발유가 팽창하기 때문에
섭씨 60도보다 섭씨 90도에서 태울 수 있는
분자량이 2% 감소한다고 합니다.
유난히 극단적인 기후의 캐나다와 하와이에는
온도 보정 주유 펌프도 있다고 해요.
하지만 대부분의 나라가 일 년 동안
계절이 바뀌며 온도 차이들이 무의미해집니다.
어차피 주유소에서는 온도 차이가 크지 않은
땅 밑에 휘발유를 보관하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죠.

 

4위
전조등 끄기입니다.
일단 전조등이 교류 발전기에 의지하며
배터리에서 추출한 액체를 활용합니다.
하지만 실험을 해 본 결과,
전조등으로 인한 연료 손실은
1MPG에도 미치지 못하는 정도였어요.
그리고 LED 전조등이 유행을 타며
이런 손실은 계속 줄어들겠죠.

 

3위
에어컨 끄기입니다.
일단 에어컨을 끄면 엔진에 부담도 덜고
무려 3MPG나 절약한다는 건데요.
이렇게 상당한 절약을 위해 처음부터
에어컨을 켜지말고 창문을 내리자는 거죠.
하지만 상황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여러 자동차 연구소의 연구결과로는
운전 속도나 자동차에 따라
절약 정도가 다르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따라서 기억해야 할 핵심이라면
동네에서는 창문을 열고 주행하되,
고속도로에 진입하면 창문은 닫고
에어컨을 켜는 것이라 할 수 있겠네요.

 

2위
신호등 빨간불일 때 시동 끄기입니다.
분명히 연료 절약은 됩니다.
그래서 일부 자동차 제조사들이
오토 스타트, 스톱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죠.
하지만 이런 기술을 갖추지 않은 차에서
운전자가 수동으로 이를 시도할 경우에는
엔진 스타터가 금방 닳아 버릴 겁니다.
연료 절약으로 인해 얻는 돈보다 수리비로
더 많은 지출이 발생하겠죠.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신형 차들은
주행 중에 멈춰 있음을 감지하면
연료 절약 모드로 자동 전환합니다.


1위
디젤의 경제적 효율성입니다.
물론 효율적이지 않다는 것은 아니에요.
엄밀히 말하면 그 차이가 굉장히 작다는 것이죠.
하지만 다른 요인들도 고려해야죠.
디젤차가 가격이 휘발유차 가격보다 비싸죠.
장기적으로는 분명히 절약되는 부분이 있겠지만
단기적으로는 만은 걸 바랄 수가 없어요.

 

그리고 정말 연료를 절약하고 싶다면
지붕이나 트렁크의 짐을 줄이세요.
자동차 제조사들은 많은 돈을 투자하거나
차량 중량을 감소하려는 연구를 통해
공력 특성을 향상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런데 우리는 어떤가요?
무거운 짐을 트렁크에 넣고 다니거나
자전거, 보드, 스키 같은 짐들을
자동차 지붕 위에 실어 다니죠.
어쩌면 우리가 가장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연비 절약 방안은 바로 차에서 짐을 내려
무게를 가볍게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 동영상 자막에서 발췌함. 출처:유튜브,씨넷코리아 --

 

10위 ~ 6위

 

 

 

5위 ~ 1위

 

동영상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그냥 가지 마시고

공감하신다면 하트 꾹~

(로그인 필요없음)

출처 : 소소한 일상의 작은 속삭임
글쓴이 : gkrqhdehtk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