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정보-◑/인천계양구

[스크랩] 계양구 서운동 96―19번지 일원에 추진중인 서운산업단지 조성사업 `순항`

하나부동산중개공인중개사 2013. 4. 15. 00:06

 

 

 

서운산업단지 조성사업 '순항'

 

 

 

 

데스크승인 2013.03.29                                                                      중부일보

  

 

 

인천 계양구 서운동 96―19번지 일원에 추진중인 서운일반산업단지 조성 사업이 순항하고 있다.

 

인천시는 늦어도 올해 상반기 안에 서운산업단지 예정 부지에 대한 개발제한구역 해제 절차를 마무리 하고 올해 안에 첫 삽을 뜬다는 계획이다.

특히 시는 산업단지의 교통 접근 용의성과 상대적으로 낮은 분양가를 제시해 단지 분양률을 끌어올리기로 했다.

28일 인천시에 따르면, 지난 2011년 서운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개발행위허가 제한 및 지형도면 고시 이후, 지난 7일 중앙도시계획위원회(중도위)가 지적한 사항들을 보완해 상반기 중으로 국토해양부의 승인을 받는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7일 중도위가 실사를 통해 지적한 이 일대의 도로와 교통체계 개선·친환경 개발 등에 대해 구체적인 대안을 마련하고 있는 상태다.

시는 앞으로 산업단지 개발사업을 위해 금융권으로 구성된 (주)서운일반산업단지개발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해 이 일대를 전자와 통신시설, 전기기계, 제조업 등을 유치한다는 구상이다.

또 경인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의 교통 접근성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인근 산업단지보다 낮은 분양가를 제시해 기업들을 유치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서운산업단지의 교통 접근 용의성과 낮은 분양가로 분양률을 끌어 올린다는 방침”이라며 “예정대로라면 올해 안에 첫삽을 뜰 수 도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서운산업단지 조성 사업은 오는 2016년까지 마무리될 예정이며 총 사업비 3천322억 원이 투입된다.

 

시는 계양구 효성동과 작전동 일대의 공업용지가 주거용지로 변경되면서 사라진 공업용지를 충당하기 위해 지난 2011년 3월 서운산업단지 조성 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출처 : 부동산 자료 및 정보...
글쓴이 : 짠돌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