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정보-◑/인천서구,청라

[스크랩] 폐기된 검단-장수도로 개설계획 부활?

하나부동산중개공인중개사 2013. 11. 19. 20:59

 

 

 

폐기된 검단-장수도로 개설계획 부활?

LH,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용역에 반영여부 검토 중
시민참여정책위 "산림훼손 심각 … 신중히 결정해야"

 

 

 

2013년 11월 05일 (화)                                                                   인천일보

 

 


인천의 주요 녹지축을 훼손한다는 이유로 계획이 전면 백지화 됐던 검단-장수간 도로 개설 사업이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를 전망이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현재 수립중인 검단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에 이 도로 시행여부가 반영될 것을 감안해 인천시 시민참여정책위원회가 대책을 논의했다.

시 시민참여정책위원회는 4일 인천시청에서 열린 도시계획·환경분과 간담회에 검단-장수 도로 사업을 안건으로 부쳤다.

위원회는 LH공사가 검단의 광역교통개선대책을 수립하면서 인천의 남북간 교통 시설로 이 도로의 사업 여부를 반영할지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LH는 최근 검단신도시 2지구의 지구 지정이 취소됨에 따라 검단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의 변경 용역을 진행 중이다.

2지구가 빠진 검단의 교통 정책을 세우는 것이다.

LH는 검단지구인 서구 당하동에서 남동구 장수동 등을 잇는 외곽순환도로의 연결도로인 남북간 대체도로 개설을 용역 내용에 반영해 연구 중이다.

이 과정에서 지난해 인천시 계획에서 전면 삭제된 검단-장수간 도로 사업이 불거진 것이다.

검단-장수 도로는 검단-외곽순환도로를 잇는 길이 20.7㎞에 폭 20-30m인 4-6차선 도로다.

총 5724억원이 들어가는 사업인데 지난 2009년 포스코건설이 민간사업으로 제안하며 시작됐다.

국토교통부는 이를 검단 광역교통개선대책에 반영하고 민간투자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었으나 산림훼손과 절토 사면 발생 등의 이유로 환경단체와 시의회의 거센 반발을 사면서 최종적으로 지난해 사업이 폐기됐다.

시민참여정책위원회는 검단-장수 도로 노선이 인천의 산림을 심각하게 훼손하고 경관을 저해할 뿐 아니라 산림 원형 복원에 100년 이상 소요된다며 신중한 검토를 해야 한다는 의견을 내놨다.

현재 용역 중인 검단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에 이 사업 반영 여부가 재검토 중이기 때문에 용역 결과에 따라 대책을 논의하겠다는 입장이다.

한편 검단-장수 도로는 교통 열악 지대인 인천의 남북지역을 연결하는 내부 교통망을 확충하고 검단신도시와 기존 도심을 연결한다는 측면에서 기대를 모았었다.


 

 

 

 

 

 

출처 : 부동산 자료 및 정보...
글쓴이 : 짠돌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