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정보-◑/인천연수구,송도

[스크랩] 송도국제도시 ‘아이타워’ 우뚝

하나부동산중개공인중개사 2013. 2. 19. 00:31

 

 

 

송도국제도시 ‘아이타워’ 우뚝

착공 34개월 만에 준공
2주동안 검사 후 기념식

 

 

 

2013년 02월 12일 (화) 기호일보

 

 

   
 
  ▲ 아이타워는 총면적 8만6천㎡규모로 지하 2층·지상 33층으로 지어진 본관과 문화동 그리 고 민원동 등 모두 3개 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호화 청사 논란을 불러 일으켰던 인천 송도국제도시 아이타워(I-Tower)가 지난 8일 정식 준공됐다.

 2010년 11월 착공된 지 34개월 만에 건물의 위용이 드러난 것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이날 아이타워 건물을 준공 처리하고, 향후 2주간의 준공 검사를 마친 뒤 2월 말 준공식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준공된 아이타워에는 인천경제청 사무실이 가장 먼저 입주하고 GCF를 비롯해 7개 국제기구가 들어서게 된다.

 

이곳에는 앞으로 ▶레스토랑과 민간기업 ▶금융기관 ▶복지시설 ▶원스톱 행정시설 등이 둥지를 틀게 된다.

아이타워는 총면적 8만6천㎡규모로 지하 2층, 지상 33층으로 지어진 본관과 문화동, 민원동 등 모두 3개 동으로 구성된다.

 

아이타워는 건물 에너지 효율 인증 1등급 판정에 이어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최우수 등급, 친환경 건축물 인증 최우수 등급, 초고속 정보통신 인증 특등급, 지능형 건축물 인증 1등급 등 각종 공인 예비 인증을 받았다.

 

한편, 아이타워는 총 사업비 1천850억 원에 대한 사업비 부담과 호화 청사라는 지적으로 공사 도중 건설을 포기하자는 여론 및 입주 수요 부족에 따른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었지만, 지난해 GCF(녹색기후기금) 유치에 성공하면서 그동안의 우려를 말끔하게 털어냈다.

 

 

 

 

 

 

출처 : 부동산 자료 및 정보...
글쓴이 : 짠돌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