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정보-◑/인천서구,청라

[스크랩] 청라 시티타워 군 고도제한 걸려 사업 불투명(조감도)

하나부동산중개공인중개사 2013. 4. 15. 01:07

 

 

청라 시티타워 군 고도제한 걸려 사업 불투명

 

 

시티타워

▲인천 청라국제도시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청라 시티타워가 국방부의 고도제한에 제동이 걸려 추진이 불투명하다.

사진은 시티타워 조감도.

 

 

파이낸셜뉴스 

 

 

인천 청라국제도시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청라 시티타워(조감도)'가 국방부의 고도제한에 제동이 걸려 추진이 불투명하다.

9일 인천시에 따르면 청라 시티타워 건설에 대해 공군이 고도 및 시설노출 등의 이유로 부동의 의견을 냈다.

시티타워는 청라국제도시 중앙호수공원 내 11만425㎡ 부지(복합용지 3만3000㎡ 포함)에 조성하는 첨단 복합타워로 관람시설과 식음시설, 판매시설, 웨딩파트, 아쿠아파크, 어드벤처파크 등이 들어서게 된다.

 

시티타워는 전망대로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450m의 높이로 지어져 맑은 날이면 북한 개성까지 조망이 가능하다.

시티타워 사업 시행자인 LH가 지난해 10월 인천경제청에 건축 허가를 신청하고, 인천경제청이 관계 기관에 시티타워 건설에 대한 의견을 묻는 과정에서 국방부가 부동의 의견을 냈다.

국방부는 지난 해 11월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공군 제3방공포여단과 방공작전 해소방안강구를 위한 재협의를 조건부로 동의했으나 올해 3월 다시 최종적인 건축협의를 하는 과정에 453m에 이르는 고층타워에 의해 부대 위치 및 중요시설 노출을 우려해 LH에 부동의 의견을 냈다.

LH는 청라국제도시는 군사보호구역 등에 해당되지 않는 지역으로 국방부의 부동의 입장은 부당한 행정처분이라는 입장이다.

 

LH는 시티타워는 국가 중요 정책사업이자 지역현안 사업으로 타워 건설이 불가능할 경우 국가 신뢰도 하락 및 주민반발이 예상된다는 주장이다.

시티타워 건설에 제동이 걸리자 이 지역 출신 국회의원인 이학재 의원이 최근 국방부와 LH, 인천경제청 관계자와 간담회를 열어 문제 해결을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이 의원과 LH, 인천경제청 관계자들은 시티타워는 청라국제도시의 랜드마크로 원안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국방부가 전향적으로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국방부는 LH 등의 의견을 감안해 시티타워에 대한 군사동의 여부에 대해 재검토키로 약속했다.

 

 

 

 

 

 

 

 

출처 : 부동산 자료 및 정보...
글쓴이 : 짠돌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