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정보-◑/인천미추홀구

[스크랩] 인천시, 재개발 지역 남구 주안 5구역 11곳 직권 해제

하나부동산중개공인중개사 2012. 12. 30. 16:18

 

 

 

인천시, 재개발 지역 남구 주안 5구역 11곳 직권 해제

전면 철거 하지 않아도 되는 지역, 주민부담이 과다한 지역 등 정비구역 지정을 최대한 억제할 방침

 

 

 

2012년 12월 07일 (금) 인천뉴스

 

 

 

           

 

 

도시 및 정비구역의 추진 상황에서 지정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고 인정하는 주거환경정비법에서 시장 등 지방자치단체장은 정비예정구역을 해제할 권한을 가지고 있다.

인천시는 재개발 사업이 부진한 남구 주안 5구역 등 관내 11곳의 정비예정구역을 주민동의 없이 인천시장 직권으로 구역지정을 해제했다고 6일 밝혔다.

시는 도시계획위원회를 열어 추진위가 구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사업추진이 정체돼 있는 구역과 정비구역 지정 이후 4년 이상 조합을 설립하지 못한 지역 등 12곳도 추가로 직권해제할 계획이다.

이번에 정비예정구역을 해제하기로 한 구역은 지난 2006년에 정비예정구역으로 지정된 6개소와 2009년도에 지정된 5개소로 남동구의 간석자유시장 주변 구역을 비롯해 남구의 주안6구역, 삼영아파트 주변구역, 주안 5구역, 용현10구역, 부평구의 삼산2구역, 부광초등학교 서측구역, 부평3구역, 계양구의 계양문화회관 동측 구역, 효성미도아파트 구역과 서구의 천마초교 서측구역 등 11개 구역으로 사업추진을 위한 주민동의를 제대로 구하지 못했거나 추진위 조차 구성하지 못하고 있다.

이들 구역은 정비구역으로 지정됐으나 2년 이상 조합을 구성하지 못하고 정체돼 있는 남구의 공단시장주변 구역, 용현6구역, 백운주택2구역, 남동구의 우신구역과 부평구의 십정6구역 등 5개 구역과 추진위가 미구성된 동구의 송림삼익아파트 구역, 박문여고주변 구역, 남구의 용일사거리남동측 구역, 도화3구역, 남동구의 간석한진아파트 구역, 만부지구 구역, 성현구역 등 7개 구역으로서 각 구역을 관할하는 구청이 주민의견을 조사 중이다.

시는 이번에 직권해제된 지역들에 대해 주거지 정비·보전·관리 계획을 수립한 뒤 주거환경관리사업에 포함시키는 방안을 검토키로 했다.

시의 한 관계자는 "주민갈등이 있는 정비예정지역, 전면 철거를 하지 않아도 되는 지역, 주민부담이 과다한 지역 등에 대해서는 정비구역 지정을 최대한 억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인천지역의 정비예정구역은 150여곳으로 줄어들었다.

 

 

 

 

 

출처 : 부동산 자료 및 정보...
글쓴이 : 짠돌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