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정보-◑/인천연수구,송도

[스크랩] 송도유원지 중고차매매단지 철거 수순

하나부동산중개공인중개사 2013. 4. 15. 00:26

 

 

송도유원지 중고차매매단지 철거 수순

이달부터 사전계고장 통보 … 6월 행정대집행

 

 

 

2013년 04월 08일 (월)                                                                    인천일보

 

 


인천시 연수구가 송도관광단지 내 불법으로 들어서 있는 중고차 매매단지를 대상으로 조만간 행정대집행이란 철퇴를 내릴 예정이다.

7일 연수구에 따르면 인천 연수구 옥련동 504-7번지 일대에 조성된 송도관광단지 90만7830㎡ 가운데 4블록에 해당하는 20만8710㎡ 내 무허가로 적치된 컨테이너 40여동과 700여대의 차량 등을 대상으로 행정대집행을 벌일 예정이다.

구는 중고차 매매단지를 철거하기로 결정한 이상 행정대집행을 최대한 빠르게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이달부터 5월까지 중고차 매매단지에 불법 컨테이너 사무실을 차려 놓고 영업을 하고 있는 업주들을 상대로 1, 2차 사전 계고장을 통보할 예정이며 오는 6월 행정대집행 영장을 발부받아 바로 집행에 들어갈 예정이다.

송도관광단지는 송도경제자유구역 개발과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 등으로 조기 개발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지난 2011년 인천시가 송도유원지 개발 사업을 승인해준 곳이다.

이에 따라 구는 오는 2014년까지 테마파크 등 관광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송도해수욕장 일대를 철거하기도 했다.

그러나 최근 지속되는 경기 침체로 관광단지 개발 사업이 지연되자 토지주들이 시와 구를 무시하고 수익을 목적으로 중고차 수출업체와 임대계약을 맺은 것이 불법 중고차 매매단지가 들어선 배경이다.

구 관계자는 "송도유원지가 중고차 매매단지로 변하는 것에 대해 주민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는 만큼 무조건 행정대집행이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출처 : 부동산 자료 및 정보...
글쓴이 : 짠돌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