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정보-◑/인천서구,청라

[스크랩] 인천경제청,청라 국제업무타운 정상화 팔걷어

하나부동산중개공인중개사 2013. 4. 15. 01:09

 

 

 

경제청,청라 국제업무타운 정상화 팔걷어

 

 

 

 

데스크승인 2013.04.10                                                                             중부일보

  

 

 

인천경제청이 사업협약변경을 둘러싼 해 LH와 청라국제업무타운㈜ 간 다툼으로 표류하고 있는 청라국제도시 국제업무타운 조성 사업의 정상화에 나섰다.

인천경제청은 9일 청라국제업무타운 조성과 관련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 청라국제업무타운주㈜의 관계자와 사업 정상화를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청라국제도시 5, 6BL 일원(127만4천㎡)에 조성하게 될 청라국제업무타운은 공동주택 사업계획 승인 및 상업용지에 대한 건축허가까지 난 상태에서 지난해 사업자인 (주)청라국제업무타운이 LH를 상대로 사업협약변경 민사조정을 신청, 투자비와 외국인 출자비율을 일부 하향하는 것으로 법원의 강제조정을 거쳤다.

그러나 (주)청라국제업무타운 측에서 수용을 거부한데 이어 사업협약변경 민사소송을 제기한 상태이며, 최근 토지매매계약도 해제돼 사업이 좌초 위기에 있다.

이와 관련해 경제청은 이날 회의를 시작으로 주기적인 연석회의를 개최해 3개월 안에 사업 추진 방향을 정립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사업이 재개되면 국제업무타운에 입주할 기업을 직접 유치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출처 : 부동산 자료 및 정보...
글쓴이 : 짠돌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