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자료-◑/맛집

[스크랩] 임금님의 복날 보양식! 백성의 생선~민어! 화선횟집

하나부동산중개공인중개사 2013. 7. 1. 22:19

이름은 백성의 생선인데 정작 백성은 잘 먹지 못하는 생선이 있습니다.바로 "민어"랍니다~

이유는 예나 지금이나 바로 가격때문이랍니다.누워있는 놈이 10kg짜리인데 "백만원"을 웃돈다네요~

예로부터 여름보양식을 정일품"민어" 이품"도미" 삼품"육개장,보신탕,삼계탕"이라고 한답니다.

당연 임금님과 높으신분들은 정일품인 "민어"를 드셨겠지요.한방에서는 민어의 효능을

"개위"하고 "하방광수"한다라고 하네요. "개위"란 위장을 연다라는 말로 식욕을 돋아 준다는

뜻이고 "하방광수"란 방광에 있는 수기를 내린다는 말로 이뇨,배뇨에 효과가 좋다고합니다.

음~간단히! 잘먹게 해주고 잘빼준다는 얘기네요~^^소변 자주 보시는분은 피하시랍니다~

뱃살,지느러미살,등살과 식감이 좋은 부레와 껍질 데친것이 골고루 나옵니다~

민어전~!!입에서 살살 녹습니다~앞으로 동태전 못먹을지도 모릅니다~

복날 민어 먹는 이유는 이 매운탕때문이랍니다~임금님의 복달임 음식이랍니다^^ 오래 끓일수록

진해지는데 한우사골 우린거 못지않게 진하고 구수하고 입에 착착붙는것이 아주 다네요^^

식당 가격표나왔으니 참고로 노량진과 인천수산시장 7월 2째주 가격도 알려드립니다~

kg당 *2kg미만 4만원,4kg미만 5만원,5kg이상 6만원,6kg이상 8만원,그리고 우리의 모델

10kg이상은 kg당 10만원이랍니다~민어는 클수록 맛있기 때문이라네요~~

오늘 백만원짜리 민어 해체 함 보겠습니다~~

 

 

와우~운좋게 암놈이라 알이 두줄이나 나오네요~알위에 하얀색이 식감좋은 부레랍니다~

정말 크네요~알과 부레랍니다~알은 한달 정도 말려서 먹으면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

 

이제부터는 먹어 볼까요~

부드럽고 크리미하며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최고부위 부레랍니다~

쫄깃한 식감이 뛰어난 살짝 데친 껍질입니다~ 

뱃살도 먹어보구요~

 

쫄깃한 지느러미살도 먹어봅니다~

다시 부드럽고 고소한 부레랍니다~

드디어 민어 최고의 효능~"탕"나왔습니다~

국물 정말 진하네요~민어가 얼마나 큰지 냄비 가운데 커다란 둥근것이 민어눈알이랍니다~

제가 참 좋아하는것입니다~국물이 정말 진국이랍니다~올 여름 문제없을꺼같네요~~

머리부위도 건져서 뜯어보고요~정말 건강해지는 느낌이 드네요~^^

입에서 녹아 버리는 애,간,내장부위도 먹어봅니다~참 맛있습니다~~

와우~이번 복날은 임금님이 됐습니다~^^결국 진국인 국물까지 다 먹었답니다~~

방송화면입니다.

화선횟집 입구입니다~

위치:인천 중구 신포동5-10(동인천역근처신포시장내)전화:032)772-4408(방문시 예약)

*"추천과 구독"꾸~욱~ 눌러주시고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하루되세요^^

출처 : 맛있고 가슴 따뜻한 착한식당을 찾아~
글쓴이 : 행복끼니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