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자료-◑/뉴스

[스크랩] 인천에 도시첨단 산업단지 조성

하나부동산중개공인중개사 2014. 3. 16. 16:23

 

 

 

 

인천에 도시첨단 산업단지 조성

토부, 개발제한구역 해제 산학연 연계 모델로

 

 

인천신문

 

 

인천에 도시첨단 산업단지가 신규 조성된다.

국토교통부는 기업의 투자촉진을 위한 산업입지 공급을 확대하고 지역 발전잠재력이 큰 지역을 투자선도지구로 지정·육성하기 위해 올해 1차로 인천 등 3곳에 도시첨단 산업단지를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국토부는 우선 IT·BT 등 첨단산업에 필요한 용지 공급을 위해 인력과 기술이 풍부한 도시지역에 도시첨단 산업단지 개발을 확대한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도시첨단산단은 새로 도입된 복합용지(산업+주거+상업 등) 제도를 활용해 첨단산업과 주거, 상업·업무시설, 교육연구시설 등이 함께 입지하는 산·학·연 연계 모델로 개발된다.

 

국토부는 이로인해 총 2조1천억원의 투자와 8천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에 조성될 도시첨단산단은 23만3천㎡규모로 기존 산단과 연계해 신활력 거점으로 조성해 문화와 산업의 조화를 이끌어낸다는 개발방향으로 추진된다.

 

도시첨단산단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시행을 맡아 추진한다.

이를 위해 국토부는 개발제한구역(GB)을 해제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말 인천지역 GB는 88.974㎢로 2020광역도시계획상 해제 가능 잔여 물량은 2.065㎢ 정도다.

 

국토부는 올해안에 타당성 용역, 예비 타당성 조사, 관계기관 협의를 완료하고, 내년 상반기 주민공람을 거쳐 지구지정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국토부 관계자는 “투기 우려로 선정된 지역을 발표할 수는 없지만 개발방향에 맞게 인천지역 국가 및 일반 산단 인근지역을 선정했다”며 “지구지정 이후 2~3년 뒤면 입주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번 국토부의 도시첨단산단 조성으로 인천지역에는 현재 개발 중인 IHP(청라)를 포함해 2곳으로 늘어나게 된다.


 

 

 

 

 

출처 : 부동산 자료 및 정보...
글쓴이 : 짠돌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