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자료-◑/ 문화·생활

[스크랩] 손님 상차림 걱정 한방에 해결하는 쉽고 폼나는 전골요리^^*

하나부동산중개공인중개사 2013. 3. 26. 19:20

 

 

 

 

 

 

 

 

연말 모임 손님 상차림 걱정 한방에 해결하는 쉽고 폼나는 전골요리^^*

 

 

모임이나 술자리가 잦은 연말~!!

남편 친구들이나 갑자기 찾아오는 손님들 상차림에

가장 좋은것이 쉽고 폼나고, 술안주로 밥반찬으로 다양하게 활용되는 전골요리~!!

 

어떤 재료를 넣느냐에 따라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고~

일단 만들기가 너무 쉽고 간편하면서도

손님 상차림을 제법 폼나게 만들어주는 정말 괜찮은 요리..ㅎㅎ

 

 

 

 

 

 

 

 

 

 

만들기는 너무나 간단하고 쉬우면서도

상차림을 제법 폼나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전골요리~!!

 

버섯과 채소들 넣고 양념 불고기 넣어서 바글바글 끓이는 불고기 버섯전골 부터~

겨울철 만두 만들어 먹고 남은것 넣어서 뚝딱 만드는 만두전골 까지~!!

 

육수만 만들어 놓으면 어떤 손님이 와도 걱정없이

뚝딱 폼나는 상차림이 완성되는 전골요리 레시피입니다^^*

 

 

 

 

 

 

 

[불고기 버섯 전골 재료]

각종 버섯들 (표고버섯, 느타리버섯, 팽이버섯~), 배춧잎, 청경채 등 채소들, 소불기고기200g

 

[육수재료] 무우, 대파,다시마, 멸치나 황태

 

[양념재료] 고춧가루2큰술, 국간장2큰술, 마늘2쪽, 소금1큰술

 

[불고기양념 재료] 불고기200g, 양파1/2개, 마늘7쪽, 매실액2큰술, 진간장2큰술, 참기름, 후춧가루 약간씩

 

 

 

 

 

 

 

[불고기 양념하기]

 

1. 양파1/2개, 마늘6~7쪽을 믹서에 갈아서

2. 매실액2, 진간장2큰술 넣어서 고기에 부어주고

3. 후춧가루,참기름 넣고 조물조물 버무려주면 불고기 준비 끝~!

 

 

[재료 준비하기]

 

1. 채소랑 버섯은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놓고

2. 대파 한뿌리, 청양고추2개도 어슷어슷 썰어놓고~

3. 고춧가루2, 국간장2, 마늘2쪽 넣어서 양념장 만들어 놓은면 준비 끝~^^*

 

 

 

 

 

 

 

[전골 요리 레시피]

 

1. 각종 채소들 버섯들 보기좋게 돌려담고~

2. 그 위에 불고기 양념한 것 올려주고 육수물 부어서 바글바글 끓어 오르면

3. 대파, 청양고추 넣고 양념장 얹어서 끓여가면서 먹는 전골요리^^

 

 

 

 

 

 

 

 

다양한 재료 넣고 육수 넣어서 끓여가면서 먹는 전골요리는

어떤 재료를 넣느냐에 따라서 다양한 맛을 즐길수가 있다는것이 장점~~ㅎㅎ

 

식구들 좋아하는 왕만두 몇개 넣어서

국물과 고기랑 채소들 먹는동안 익도록 두었다가 건져먹는 맛~!!

둘이 먹다 하나가 사라져도 모르는 맛입니당...ㅎㅎ

 

 

 

 

 

 

 

제법 큰 전골냄비가 바닥까지 순식간에 비워지는 모습..ㅎㅎ

 

만두는 너무 맛있어서 또한번 리필해서 먹었습니당^^

저 남은 양념에 밥을 볶아서 먹어줘야 제대로 먹었다고 할 수 있는데~

채소와 버섯과 불고기가 어우러진 맛이 어찌나 맛있던지.ㅎ

각자 밥에 비벼서 먹다보니 배가 너무 불러서 더 이상은 못먹겠더라구요~^^*

 

 

 

 

 

 

 

 

 

 

만들기는 어렵지 않으면서 특별한 상차림을 완성시키는 전골요리~!!

 

연말 모임 손님 상차림이 걱정이라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쉽고 폼나는 전골요리 어떠신가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구요~~~

 

손가락 모양 꾹~~눌러주는 센스^^   로그인도 필요 없어유~~^^*

출처 : 촌부일기
글쓴이 : 시골아낙네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