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정보-◑/인천부평구

[스크랩] `우신·십정6 재개발` 도시정비사업해제 절차

하나부동산중개공인중개사 2013. 4. 14. 23:19

 

 

 

'우신·십정6 재개발' 해제 절차

市, 내달8일까지 의견수렴
매몰비용 부담 문제 남아

 

 

경인일보

 

 

인천의 도시정비사업 해제구역이 늘어날 전망이다.

25일 인천시에 따르면 시는 남동구 '우신재개발사업'과 부평구 '십정6재개발사업'의 정비구역 지정을 해제하기 위한 절차를 밟고 있다.

이날 시는 우신구역과 십정6구역 해제안을 공고했다. 내달 8일까지 주민 의견을 수렴한 뒤, 도시계획위원회 안건으로 상정할 방침이다. 정비구역 해제안이 도시계획위를 통과하면, 인천의 해제구역은 67곳에서 69곳으로 늘어나게 된다.

우신구역은 올리브아울렛 뒤쪽 10만4천320㎡로, 2011년 정비구역으로 지정됐다. 주민들의 반대에 부딪혀 사업 추진이 지연되고 있다. 지난해 말 추진위원장이 사표를 냈고, 추진위도 활동을 중단한 상태라고 한다.

남동구 관계자는 "부동산 경기가 좋지 않다 보니 재개발을 반대하는 주민이 많은 것 같다. 때문에 추진위가 조합 설립을 위한 주민 동의를 받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십정6구역은 하정초등학교 근처 7만1천694㎡다. 2009년에 정비구역으로 지정됐으나, 주민들의 반대로 인해 현재까지 조합이 설립되지 않았다.

부평구 관계자는 "조합 설립이 지연되는 등 사업이 지지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며 "주민들의 재개발 찬반 의사를 확인했는데, 반대 의견이 많이 나왔다"고 말했다.

이들 구역이 해제될 경우, 매몰비용(추진위 또는 조합이 쓴 돈) 처리 문제가 남아 있다.

우신구역의 매몰비용은 20억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십정6구역은 정비사업 전문관리업체에게서 빌린 돈만 약 3억5천만원이라고 한다.

십정6구역 추진위 관계자는 "(시가) 법대로 구역 지정을 해제하는 것은 좋은데, 매몰비용은 누가 부담할 것이냐"며 "정비사업 업체가 소송이라도 걸면, 어떻게 해야 할지 걱정이다"고 말했다.

 

 

 

 

 

출처 : 부동산 자료 및 정보...
글쓴이 : 짠돌이 원글보기
메모 :